공지사항

[평생교육원] 02.26(월)~03.08(금) 담당자 부재로 전화상담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작성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작성일 : 2024-02-23 15:08
조회수 : 213

안녕하세요 학우님

02.26()~03.08() 담당자 부재로 전화상담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학우님들의 양해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24년 봄학기 수강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

- 03.18()~04.12()입니다. 관련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원에 회원가입하시면 수강신청기간에 안내문자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수업도 있나요?

- 평생교육원 강좌는 실습강좌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zoom수업은 없고 동영상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다보니 수강기간동안 편하신 시간에 언제든지 수강 가능합니다.

 

3. 강의교안은 없나요?

- 현재 평생교육원에서 강의교안을 제공하는 강좌는 모세혈관과 건강’, ‘풍수기초과정두 강좌입니다.

 

4. 강의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

- 수강기간동안만 홈페이지 내에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시고 다운로드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5. 주마다 강의가 오픈이 되나요?

- 주마다 오픈은 아니고 강좌마다 다르지만 2차에 걸쳐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 ‘2023년 겨울학기 과정별 차시개설안내를 참고해주시고 2024년 봄학기 내용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6. 봄학기와 겨울학기과목이 똑같이 개설되나요?

1) 강의 내용: 겨울학기에 개설되었던 강좌가 봄학기에 개설된다면 같은 내용으로 운영합니다,

2) 강좌 운영: 24년 봄학기 강좌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추후 올라올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7. 원광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어플이 있나요?

- 평생교육원 강의 어플은 따로 없고 브라우저(삼성인터넷, 구글 등) 검색을 통해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핸드폰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은 pc만 가능, 수강신청 후 강의시청은 pc, 모바일 모두 가능)

 

8.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 평생교육원 로그인페이지 밑에 보시면 아이디로 비밀번호 찾기가 있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하셨을 때 작성하셨던 메일로 암호재설정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로 온 링크를 들어가시면 암호를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9. 수료증을 발급받고 싶어요

- 학우님께서 직접 발급받으시는 것으로 홈페이지 이용안내의 공지사항 [2024년도 평생교육원 수료증 발급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듣고계신 과목의 강의실 내의 이수현황을 클릭해보시면 이수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이수 완료에 체크가 되있어야 홈페이지 내에서 수료증 발급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10. 수강 취소, 환불받고 싶어요

- 23년 겨울학기 수강 취소, 환불 가능기간은 24215일까지로 환불가능기간이 지나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이용안내의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1. 학점을 취득할수 있나요?

- 평생교육원 강좌는 취미, 교양강좌로 학점과 관련이 없습니다, 학점은행제도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12. 강의를 들으면 자격증 발급이 되나요?

- 자격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민간자격증과 관련된 강의를 들으실 수는 있지만 평생교육원에서 자격증 발급은 하지 않고, 수료증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내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원과 관련이 없는 학과, 학사관련 문의는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표번호 1588-2854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평생교육원홈페이지의 Q&A 게시판을 통해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3-11
원광디지털대학교
2024-02-23
원광디지털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