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약관은원광디지털대학교평생교육원 (이하 "교육원"이라한다.)이제공하는 life.wdu.ac.kr서비스(이하 '서비스')의이용조건및절차에관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용어의정의) 

1. 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다음과같다.

가. '학습자'라함은서비스를제공받기위해교육원이인정하는절차를통해가입하여이용자번호(ID)를부여받은
자를말한다.
나. '이용자번호(ID)'라함은학습자의식별과서비스이용을위해학습자가선정하고교육원이이를부여하는
문자와숫자의조합을말한다.
다. '비밀번호'라함은학습자가부여받은이용자번호(ID)와일치된자임을확인하고학습자의권익보호를위해
학습자본인이선정한문자와숫자의조합을말한다.

2. 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제1항에서정하는것을제외하고는관계법령및서비스이용안내에서정하는
바와일반적인원격교육관행에따른다.


제 3 조 (적용범위) 

1. 이약관은교육원이제공하는서비스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라한다)와함께적용한다.
2. 이약관에명시되지않은사항에대해서는관계법령및이용안내에따른다.


제 4 조 (서비스의종류) 

서비스의종류와내용은이용안내에서정하는바에따른다.


제 5 조 (이용계약의성립) 

1. 이용계약은이약관에동의한고객이교육원홈페이지에개설된소정의이용신청서(회원가입신청)를온라인으로
신청하여교육원이승낙함으로써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이용자번호(ID) 단위로체결한다. 

3. 1항의규정에의해이용신청을할때에는교육원이정한필수입력사항을입력하여야한다. 

4. 교육원은고객의이용신청이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그신청에대한승낙을제한또는유보할수있다. 

가. 이름이실명이아닐경우
나. 허위정보를기재했을경우
다. 선량한풍속, 기타사회질서를해할목적으로신청한경우
라. 이용신청서의내용을허위로기재하였거나허위서류를첨부하였을경우
마. 교육원의업무수행상또는기술상지장이있는경우
바. 기타이용신청고객의귀책사유로이용승낙이곤란한경우


제 6 조 (약관의동의) 

학습자가등록절차를거처동의버튼을누름으로써이약관에동의한것으로본다. 


제 7 조 (교육원의의무) 

1. 교육원은법령및이약관에서금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서노력
한다. 

2. 교육원은서비스제공과관련해알고있는학습자의개인정보를본인의승낙없이제3자에게누설하거나배포하지
아니한다. 다만, 법률에의한국가기관의요구나수사상의목적, 개인을식별할수없는인구통계학적자료로는
제공할수있다.

3. 교육원은학습자가제기하는의견이나불만이정당하다고인정되면즉시처리한다. 다만, 즉시처리가곤란할경우
에는당해학습자에게그사유와처리일정을통보한다.

4. 교육원은학습자가안전하게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학습자개인정보및신용정보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5. 교육원은지속적이고안정적인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설비에장애가있거나망실된때에는이를지체없이
수리또는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비상사태, 기타부득이한경우에는그서비스를일시중단하거나
중지할수있다. 이때, 교육원은지체없이이를학습자에게통보하여야한다.


제 8 조 (회원의의무) 

1. 회원가입시에입력하는학습자정보는정확하여야한다. 또한, 이미제공된정보가변경되는경우수정하여항상
정확한정보가되도록유지하여야한다. 

2. 학습자는공공의안녕질서및미풍양속을저해하는다음각호의통신활동을하여서는아니된다. 

가. 범죄행위를목적으로하거나범죄행위를교사하는내용
나. 선량한풍속, 기타사회질서를해하는내용
다. 타인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불이익을주는행위
라. 타인의이용자번호(ID) 및비밀번호를사용하는행위
마. 다른회원또는제3자의지적재산권을침해하는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오동작이나정보등의파괴및혼란을유발시키는컴퓨터바이러스, 바이러스감염자료를
등록또는유포하는행위
사.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편지, 피라미드조직, 기타다른형태의권유를게시, 게재, 메일링또는
다른방법으로전송하는경우
아. 서비스를통하여얻은정보를교육원의사전승낙없이복제또는유통시키거나상업적으로이용하는경우
자. 기타법령에위배되는행위

3. 이용자번호(ID)와비밀번호의관리책임은학습자본인에게있으며비밀번호가타인에게노출된경우즉시변경
하여야한다. 학습자에게부여된이용자번호(ID)와비밀번호의관리소홀, 부정사용에의하여발생하는모든
결과에대한책임은학습자에게있다. 

4. 본인의이용자번호(ID)가부정하게사용된경우, 학습자는반드시교육원에그사실을통보해야한다. 

5. 학습자는이약관및관계법령을준수하여야한다. 

6. 교육원은학습자가이약관의각조항을위반했을경우즉시계약을해지하거나및이용을제한할수있으며
이로인한손해의배상을청구할수있다. 


제 9 조 (정보의제공) 

교육원은학습자의학습활동지원기타필요하다고인정되는다양한정보를전자우편이나일반우편등의방법으로학습자에게제공할수있으며, 학습자는이메일등의방법으로수신거부의의사를교육원에통보함으로써정보수신을거부할수있다.


제 10 조 (게시물삭제) 

교육원은학습자가게시하거나제공하는서비스내용이다음각호에해당한다고판단되는경우사전통지없이삭제할수있다. 

가. 다른학습자또는제3자를비방하거나명예를손상시키는내용인경우
나. 허위사실의유포
다. 공공질서및미풍양속에반하는내용인경우
라. 지적재산권등기타타인의권리를침해하는내용인경우
마. 교육원의운영취지및서비스내용과합치하지않는경우
바. 건전한학습환경조성에악영향을끼치는경우
사. 기타관계법령에위반된다고판단되는경우


제 11 조 (서비스이용시간) 

1. 서비스운영은교육원의업무상또는기술상문제가없는한연중무휴 1일 24시간을원칙으로한다.
다만, 정기점검등을위해사전에공지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하다. 

2. 교육원은일부서비스의이용가능시간을별도로정할수있다.


제 12 조 (서비스제공의중지)

1. 교육원은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서비스제공을중지할수있다. 

가. 서비스설비의증설, 보수등공사로인한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규정된기간통신사업자가전기통신서비스를중지했을경우
다. 기타불가항력적인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등의불가항력적인경우를제외하고는서비스제공중지전에그사실을학습자에게
공지한다.


제 13 조 (계약해지및이용제한) 

1. 학습자가이용계약을해지하고자할때에는학습자본인의실명, 이용자번호(ID) 등의개인식별이가능한정보를
교육원에통보하여해지신청을하여야한다. 

2. 교육원은학습자가다음각호에해당하는행위를했을경우사전통지없이이용계약을해지하거나서비스이용을
제한할수있다. 

가. 교육원의서비스운영을고의로방해한경우
나. 공공질서및미풍양속에저해되는내용을유포시킨경우
다. 타인의이용자번호(ID) 및비밀번호를도용한경우
라. 회원가입시기재한내용이허위로밝혀지는경우
마. 타인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불이익을주는행위를했을경우
바. 컴퓨터바이러스프로그램등을유포하는경우
사. 건전한학습여건조성을방해하는경우
아. 기타법률에위반되는행위를할경우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학습자가회원으로가입할때기재한개인정보및서비스를제공하면서획득한금융거래정보등의내용을보호하기위해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관하여는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관련법령이정한바에따른다. 


제 15 조 (손해배상) 

교육원은학습자의부주의로발생한어떠한손해에관하여도책임을지지아니한다. 


제 16 조 (면책) 

1. 교육원은학습자가서비스를이용하여기대하는이익을얻지못하였거나서비스자료에대한이용으로발생하는
손해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아니한다. 

2. 교육원은학습자의귀책사유로인한서비스이용의장애에대하여책임을지지아니한다. 

3. 교육원은천재지변등의불가항력으로인해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서비스제공에대한책임을
지지아니한다. 

4. 교육원은모든서비스의자료보관및전송에관한책임이없으며자료의손실이있는경우에도책임을지지
아니한다. 

5. 교육원은제휴사이트가전송, 제공한자료의신뢰도, 정확성등내용에관하여는책임을지지아니한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1. 학습자가게재한자료의권리와책임은학습자본인에게있으며교육원은학습자동의없이이를영리적으로
사용하지아니한다. 다만, 비영리적인목적의경우사전동의없이서비스내에게재할수있다. 

2. 교육원이지적재산권을가지고있는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등을교육원의서면동의없이전부또는
일부를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 상업적행위등에이용하여서는아니된다. 


제 18 조(관할법원) 

1. 서비스와관련되어분쟁이발생할경우, 교육원의소재지를관할하는법원을관할법원으로한다.

2. 제휴사이트는해당사이트의약관에따른다. 


부칙

(시행일) 이약관은 2009년 9월 7일부터시행한다.

				
회원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원광디지털대학교(이하 '본교')가이용자로부터개인정보를수집하는이유와개인정보의사용목적은본교
평생교육원지원자격여부확인및평생교육원등록후학적생성기초자료로사용하기위함입니다.

2) 본교는이용자가제공한개인정보를바탕으로이용자에게보다더유용한정보를제공하는것이가능하게됩니다. 
또한본교는요청한각종의견개진에대하여신속하고정확한답변을드릴수있도록이용자에게개인정보를요청하고있습니다.

3) 본교는이용자의개인정보를보다정확하고최신의상태로관리하도록개인정보수정기능을이용하여언제라도
수정가능하도록하고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항목및수집방법

1) 본교는적법하고공정한수단에의하여최소한의개인정보를수집합니다. 본교는이용자의개인식별이가능한
개인정보를수집하는때에는반드시적법한절차에따라이용자의동의를받습니다.

2) 본교는홈페이지의서버로그파일이나조사를기반으로이용자들의분포도, 관심사를연구합니다. 이는이용자들을
보다잘이해하고보다높은질의서비스를제공하기위한것입니다. 이러한연구는총체적으로수집, 분석되며
이용자개인에관하여식별할수있는정보는포함되지않습니다.

3) 본교가이용자들로부터수집하는개인정보중다음사항은필수사항으로합니다.

   -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E-Mail

4) 본교는이용자의기본적인권을현저하게침해할우려가있는내용을포함하는개인정보를수집하지않습니다.
다만이용자의적법한동의가있거나법령의규정에의한경우는예외로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및이용기간

1) 개인정보수집및이용목적이달성된후에는해당정보를지체없이파기합니다.

2) 이용자가평생교육원수강등록시이용자의개인정보는학적생성에이용되고, 학사운영및강의수강을위해
사용되어지며수강관련정보는영구보관됩니다.

3) 이용자의개인정보는본교개인정보보호방침에따라취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